?
from. 약방주인   on 2009.08.03 19:55   (*.64.199.3)
전역한지 벌써 거의 한달이 다 되어간다..ㅋㅋ 오늘 치료실 약내리려고 약제실 왔다가 아무도 없는 쓸쓸한 약제실을 보고 문듯 호건형의 뒷모습이 오버랩되고...ㅎ 잘 지내고 있을란지..ㅋㅋ 뭐하고 지내는 지 홈페이지엔 사진 한장 안 올라오네...ㅋ
  • ?
    from. 서호건   on 2009.08.10 07:00  (*.130.182.1)

    사진ㅋㅋㅋ 조만간 올려놓으마ㅎ

    어때... 나 없으니까 속이 좀 타들어가냐^^?

    나도 너랑 노가리까며 웃고 떠들었던 때가 그립다.
    역시 밖은... Real...
    새로움이 많은 만큼...
    두려움도 많아지고...
    그래서 더 생각해봐야할 것도 많아지는 듯ㅠㅠ

    암튼 아직까진 배에 王자가 잘 새겨져있단다ㅎ
    건강히 잘 지내고 있다는 거지~

    그토록 바라던... 식물성 단백질과 채식위주의 식단ㅋㅋㅋ 야식 절제~!
    밥 대신 두부 먹고, 김치 대신 과일 먹고 산다. 그 때문에 돈이... 슝슝슝ㅡㅡ^

    이제 단기 알바라도 해서 돈을 좀 벌어야 겠다ㅋ
    그나저나 후임 또 들어왔니?

Leave Comments


?
from. JJY   on 2009.08.03 12:51   (*.104.18.113)
전역이라 ㅎㅎㅎ

좋은거지.
  • ?
    from. 서호건   on 2009.08.10 07:00  (*.130.182.1)
    JJY...
    감이 확실히 안 오네요. 누구신지 헷갈립니다^^
    실례지만, 정체가...???ㅋ

Leave Comments


?
from. 셔기   on 2009.07.14 00:04   (*.107.138.27)
information system을 구현하는 언어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기획, 설계, 운용하는 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를 했으면 좋겠네.
system analysis & design methods , whittem, bentley, dittman, McGRAW HILL (내가 수업때 쓴 교과서)
ICU에서 Software Studio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프로젝트 매니저와 개발자 모든 것을 경험해 본 수업을 해봤거든. 기획에서부터 완성, 운용까지 다 해봤지.
설계할 떄 유용한 개념들이 많아. 유념해야 할 개념들도 많고, 기획하면서 문서를 꽤 많이 써봐야 할거야. ㅇㅅㅇ
problem statement, ishikawa diagram, SRS, SOW, SDD
vision diagram, usecase diagram, context data model,
data normalization step, milestone 기반 프로젝트 진행, system conversion 방식
개념을 많이 알고 형식에 따라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그만큼 프로젝트가 구체적이 되는 과정을 볼 수 있을거야.

아, 그리고 3주 남짓한 기간동안 기획인가? 시스템이 너무 큰데, 기획에 들이는 시간이 약간은 부족한듯?
점진적 모델(iterative model 혹은 spiral model)로 매번 사업을 재평가하고 확장해 나가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 ㅇㅅㅇ

한양대에서 경영인증 했으니 어느정도 수업은 들었지?
사업계획서 한번 진지하게 써봐. 이건 첫번째 인턴 할 때 주의깊게 들은 이야기야. 사업계획서를 쓰다 보면 뭐가 부족한지 보인다고 하네. 최대한 현실적으로 써보라는 충고를 들었었지.
Growth-share matrix도 그려보고, SWOT 분석도 해봐.
2주전에 이수영씨의 자서전 '나는 이기는 게임만 한다.'라는 책을 읽었는데, 책의 뒷부분에 주식회사 '웹젠'의 사업계획서가 있어. 12억을 5000억으로 불리신 분이시지.

프로젝트 진행할 때, PDCA를 매일의 업무에 적용하면 좋을거고...
최대한 경영공부 많이 하는게 도움이 될거야. 몸으로 해야 할 고생을 미리 막을 수 있을테니.

아, 그리고 사이트를 구현하는 언어에 대한 공부보다는 아이디어와 경영에 더 치중하는게 좋다고 봐.
기존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원은 최대한 아웃소싱해. 그리고 창출하고자 하는 가치에 치중해.

기존의 검증받은 솔루션을 이용하면, 업그레이드나 마이그레이션 할 때, 적합한 데이터구조로 포팅하기가 쉬워.
하지만 어설프게 만들었다가 포팅하기 어려운 데이터구조를 가진 사이트를 만들면 참 난감하지.
DB는 꼬이면 힘들어. 기존의 솔루션을 가져다 쓰는걸 극구 추천.

나중을 위해서라도 documentation이 정말 중요해. 문서 번호도 체계적으로 매겨가면서 말이지 ㅇㅅㅇ



이번에 ITRC에서 개최하는 WORLD IT SHOW 2009 참관했는데 여러 신기술들이 있어 참 신기했었어. 나는 자유연구를 하면서 도움을 얻었던 교수님, 선배님 부스를 참관하러 갔었거든.ㅇㅅㅇ http://www.itrc.or.kr/forum2009/
http://www.itrc.or.kr/ 여기 들어가면 2006년도부터는 포럼사이트가 살아있어서, 우리나라에서 최근에 무슨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는 지 알아볼 수 있을거야.
내년에 시간나면 같이 가자.


요즘은 충남대 법대 교수님한테 회사법 배우고 있다. 법대 문제는 어떻게 나오나 궁금해서 상법 사시기출문제도 분석해보고 재밌다야 ㅇㅅㅇㅋ
요즘 이 과목 때문에 살 맛 난다. 주식도 배우고 ㅇㅅㅇ


후...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네 ㅇㅅㅇ. 물론 머릿속에 떠도는 개념이라 다시 정리해서 알려줘야 하겠지만 말야 ㅋ

대전 오면 이야기 하자. 알려줄 게 많네. 이번 금토일, 다음주 금토일 비었다. 아니면 8~9월 중 ㅇㅅㅇ ㅋㅋ
뭐 시간은 많으니까 천천히 생각해 ㅋㅋ

Leave Comments


?
from. 장민석   on 2009.07.03 13:14   (*.107.138.27)
여, 생일이었나보네 ㅇㅅㅇ
전역하면 한번 보자 ㄲㄲㄲ

Leave Comments


?
from. 백회장   on 2009.07.02 21:22   (*.159.46.195)
요즘 공부에 브레이크가 걸리려고 하고 있다.

휴.. 정말 기억을 지울 수 있다면... 마음을 비울 수 있다면 좋으련만..

난 겉으로는 강한척 해도 속으로는 약해빠진 놈인 것 같다.

형이 고민이 요즘 많다.

세상사는게 다 그렇거겠지만

정말 진심인지 가심인지 정말 알 수가 없다.

내가 볼때는 진심인데 다른사람이 볼때 가심같다고 하면

난 어떡하라는 건지..

Leave Comments


?
from. 오병현   on 2009.06.29 15:49   (*.147.70.217)
생일축하해~ ㅋㅋ

이제 얼마 안남았을텐데!ㅎ

나오면 연락줘 ㅋㅋ

생일축하!!ㅋㅋㅋㅋㅋ

Leave Comments


?
from. 백회장   on 2009.06.25 20:59   (*.231.24.91)
나 18~20일 특박 기간 잡았다. 전화해라

물론 변경가능
  • ?
    from. 서호건   on 2009.08.10 07:06  (*.130.182.1)
    나 전역하는 바로 다음 날이네...? 음...
    그러다 내가 서울로 곧장 가버리면 어떡하려고...ㅋㅋㅋ?

Leave Comments


?
from. 서호건   on 2009.06.27 11:40   (*.64.199.3)
잘 다녀왔어^^?

Leave Comments


?
from. 백회장   on 2009.06.13 15:44   (*.231.54.242)
Dear  160cm 호건이

이놈아..

필요할땐 안하고 장난하나 지금...

내 요즘 니 때문에 돌아버리겠다.

왜냐고?

알아서 생각하시고

형 지금 영어 feel받아서 짧은 영어 늘리기 위해 영단어 팍팍 위우는 중이시다

그러니까 영어쓰지마라 ㅡ0ㅡ

자꾸그러면 일본어로 욕한다..

알것나?  160

Leave Comments


?
from. 서호건   on 2009.06.20 18:21   (*.64.199.3)
170 이다 ㅡㅡ^

Leave Comments


first 1 2 3 4 5 6 7 8 9 10 last